캐스퍼패드 IDO 플랫폼 런칭, Casper 화이트리스트 참여방법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캐스퍼패드 IDO 플랫폼 런칭, Casper 화이트리스트 참여방법

by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1. 12. 3.



극초기에 국내엔 아직 잘 안 알려진 캐스퍼에서 IDO 플랫폼 Casper Pad를 런칭합니다. 코인리스트 출신 솔라나, 플로우 다 대박난거 아시죠. 최소 몇 십배 수익 먹기로 유망한데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해볼만 해서 홍자두는 진입할려구요!

목차

     


    코인리스트 출신, 캐스퍼(Casper) 소개

    코인리스트 ICO 출신 캐스퍼($CSPR)가 올해 3월에 gate, okex 등 여러군데의 거래소에 상장하면서 초대박을 쳤었다지요. 홍자두도 참여했었으나 안타깝게 탈락하였고 캐스퍼를 만나보지 못하였는데요. 상장 전 Casper 가격이 0.03달러였는데 최고가 1.2달러까지 치솟으면서 약 40배의 수익을 올렸던 Casper. 이런 캐스퍼에서 IDO 플랫폼을 런칭한다고 하는데요. 수순이 아주 유사한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솔라나!

     

    솔라나도 처음에 코인리스트에서 ICO로 거래소 상장하고 지금은 초대박이 났지요. (최근에도 베리실버트가 언급해서 쬐금씩 상승세 타고 있는데 더 가보자고 솔라나! - 홍자두 포트폴리오에 솔라나 쬐금 담아놨거든요 ㅎ) 솔라나도 사실 처음부터 반응이 좋았던건 아니에요. 그런데 솔라나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여러 유명인사들에게 주목 받고 성장 가능성을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면서 승승장구하게 된 것이지요. 그런데 이러한 수순을 캐스퍼가 동일하게 밟고 가려고 하네요? 그래서 단기적인 관점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캐스퍼를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탈중앙화 플랫폼(IDO)를 지향하는 Casperpad! 앞으로 점점 생태계가 확장되길!

     

    게다가 캐스퍼 IDO 플랫폼은 이제 시작인 극초기 단계라, 더더욱 맴에 드는데요. 무엇이든 극초기에 들어가는게 코인은 좋지 않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일단 잃어도 될 소액 정도로 홍자두는 들어가보려고요! 자, 이제 홍자두가 왜 진입하려는지 이유도 설명했으니까 본격적으로 캐스퍼패드 IDO 플랫폼 런칭에 대한 정보와 화이트리스트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 볼게요.

     

    그리고 자료 정리하다 보니, 오인하실 수도 있을 부분이 이름이 캐스퍼라 유령이 쉽게 또오르는디 유령 아이콘 사이트 있거든요? 그거 스캠일 수 있으니까 포스팅 내에 있는 링크로만 접속하세요! 항상 아무 사이트에 함부로 지갑 연결하면 안됩니다! 해킹 당할 수 있으니 지갑 연결은 항상 신중 또 신중!

     

     


    캐스퍼패드 IDO 플랫폼 화이트리스트 참여하기

    지난 10월 중순경에 Soon이라며 트위터에 떡밥을 올리더니 드디어 IDO 플랫폼 캐스퍼패드가 런칭하네요. 우선 IDO 개념을 모르시다면! IDO는 주식 공모주랑 동일합니다. Initial Dex Offering의 약자로 초기 탈중앙화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고, 그것들을 한데 모아 유저들이 쉽게 거래하고,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본인들의 토큰을 상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IDO 플랫폼이자 런치패드(Launchpad)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억할게! 2021.12.10 캐스퍼 런치패드 일정

     

    화이트리스트 참여 조건 및 정보 정리

    • 일정 : 21. 12. 10 (금)까지 스테이킹하기
    • 화이트리스트 참여방법
      1. 캐스퍼 토큰을 구매한다
      2. 캐스퍼 토큰을 캐스퍼 네트워크에 스킹한다
       - 최소 3000 CSPR, 최대 150,000 CSPR까지 스테이킹 가능
       - 다른 플랫폼에 스테이킹하는 것 인정 안됨. only cspr.live 에서만!
       - cspr.live에서 밸리데이터 중 하나 골라서 스테이킹 해야 함
         (밸리데이터는 아무데나 하면 됨. 밸리데이터 먼 말인지 모르시는 분 뒤에서 설명해드림)
    • 토큰명 : $CSPD (캐스퍼패드 토큰)
    • 당첨 방식 : 아직 미공개 (100% 추첨인지, 선착순인지, 랜덤인지 등)
    • 당첨 수량 : 이것도 미공개 (스테이킹 개수에 따라 티어가 나뉘고, 티어에 따라 제공할 것으로 보임)

      * 향후 당첨방식이랑 당첨 수량 공개되면 홍자두 텔레그램 방에 업데이트 할게요! 블로그 자주 오시는 분들을 위해 텔방 오픈했습니당. 이 포스팅 댓글 창에 URL 남겨 놓을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함께해요 ㅎㅎ

     

     

    즉, Casper 코인을 스테이킹한 자에게만 캐스퍼패드 토큰인 $CSPD 화이트리스트 참여 기회를 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다른 플랫폼에 스테이킹하는 것은 인정이 되지 않고, 오로지 캐스퍼 스테이킹 사이트인 캐스퍼 라이브 사이트에서 스테이킹을 해야 합니다. 하여, 올해 3월에 코인리스트에서 캐스퍼 락업하신 분들이 문의를 많이 하셨던데 락업하셨던 분들은 별도로 추가 구매해서 스테이킹 해야만 참여 가능하더라구요. 락업 걸린 캐스퍼 코인은 인정해주지 않음!

     

    자, 참여조건은 간단해보이는데 이제 캐스퍼 토큰을 어디서 구매해서 스테이킹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CSPR 스테이킹 하는 법 (1) 회원가입, 계정연동

    어렵지 않아요. 차근 차근 해봅시다. 요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1) CSPR live 회원가입하기

    2) CSPR live에 계정 연동하기

    3) 밸리데이터 선정하기

    4) 스테이킹하기

     

     

    1. CSPR 스테이킹 전용 사이트에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기

    https://cspr.live/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우선 가입부터 해볼게요. Chrome 브라우저로 접속하셨죠? 우측 상단에 Sign up 클릭 후, 왼쪽에 2번 동글뱅이 Casper Signer 하단부에 Download Signer 클릭.

     

     

     

    2. 캐스퍼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이거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죠? 3번 크롬에 추가. 4번 확장 프로그램 추가. 크롬 브라우저 상단바에 C 아이콘이 생겨야 하는데, 5번 퍼즐 아이콘 누르면 내가 설치하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이 촤라라 뜹니다. 여기서 6번 고정핀 클릭하면 상단 바에 고정이 된답니다.

     

     

     

    3. 회원가입하기

    상단바에 설치한 C아이콘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하라는 칸이 나와요. 내가 하고 싶은 비번 입력하고. 우리는 새로운 계정 만들거니깐, CREATE ACCOUNT 누릅니다. 그리고 name란에 아무 닉네임이나 적으시고, Algorithm 알고리즘 란에는 총 2개의 알고리즘이 있는데 그 중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되요. 대세에 지장있는 것 전혀 아닙니다. 아무거나 선택하면 Public key란에 알아서 키값이 입력되여요. 이렇게 하면 끝! CREATE 버튼 누르면 회원가입 완료. 그런데 특이하게 키구문이 안나오네요? 신기방기. 나중에 비밀번호 까먹으면 어떤 방식으로 찾으라는 건지.

     

     

    4. CSPR 라이브 사이트에 계정 연결하기

    라이브 사이트 상단 우측에 Sign in 누르면 8번 Connect 연결하시고 9번 한 번 더 동의하면 끗!

     

     

     

     


     

    CSPR 스테이킹 하는 법 (2) 밸리데이터 선정, 스테이킹하기

    밸리데이터 개념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시작할게요! 밸리데이터(Validator)란, 블록체인에서 새로 생성된 블록의 무결성을 검증해주는 노드를 말합니다. 한글로는 검증인, 유효성검사기라고도 하지요. 이게 왜 필요하냐? 알다시피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중앙에서 관리하는 서버가 별도로 없지요? 그렇다면, 중앙 서버도 없는데 코인을 어떻게 송금하고 입금할까요? 이 역할을 해주는 서버가 바로 노드(Node)입니다. 블록체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 더 나아가 검증까지 해주며 거래소의 수수료를 받고 대행해 주는 것이지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밸리데이터는 기업이 할 수도 있고 개인도 할 수도 있답니다. 누구나 해당 코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밸리데이터가 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아무나한테 맡겨서는 안됩니다. 그들이 제대로 스테이킹한 코인을 제대로 굴리지 않아 손실되는 금액은 아무도 보상해주지 않고, 해당 밸리데이터를 선택한 개개인(홍자두)의 탓일 뿐...^^ 제가 선택한 벨리데이터 기준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선택가능한 밸리데이터가 총 57개정도 있더라구요!

     

    정리해보자면, 우리가 CSPR 코인을 스테이킹하기 위해서는 중간 스테이킹 대행 업자들인 밸리데이터들을 스스로 선정해서 스테이킹을 맡기는 것입니다. 이때, 각 밸리데이터 별로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저는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3%짜리 밸리데이터를 선택했습니다. 어느 밸리데이터에게 맡기든 스테이킹을 통한 수익률은 동일합니다. 제가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TOP 10 차트 안에 진입해있다는 것은 괜찮은 밸리데이터라는 것이 입증되었을 것

    2. TOP 10 중에 가장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각 밸리데이터마다 괜찮은 곳인지 확인하는 법은 아래서 추가로 설명해드림.

     

     

    자, 이제 밸리데이터에 스테이킹할 캐스퍼 코인을 사야겠죠? 캐스퍼는 gateio와 okex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답니다. 저는 게이트아이오에서 샀어요! 구매하실 때, CSPR 코인 수량은 수수료 감안하셔서 구매하셔야겠지요! (스테이킹 할 금액 + 수수료 만큼 구매) 게이트아이오에서 구매한 캐스퍼 코인을 CSPR live 최상단에 보면 퍼블릭키가 있어요. Copy Public Key 버튼 누르셔서 주소 복사하시면 되요. 요 주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보내실 때, 메모(memo)란이 있는데 거기엔 아무것도 입력 안 하셔도 되요. 그냥 냅두시면 됨!

    * 스테이킹 기준 : 최소 3000 CSPR ~ 최대 150,000 CSPR

     

     

     

    자, 제가 선택한 밸리데이터를 선택하시면 저런 화면이 나오지요? 여기서 요 밸리데이터가 믿을 만한 곳인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보자

    위에 이미지에 1번 동그라미 자리에 공식 사이트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규모가 좀 큰 곳은 공식 사이트를 다 올려놓더라구요. 다른거 눌러서 한 번 둘러보시면 될듯. 홈페이지 가면 본인들이 노드 돌리고 있는 코인들 리스트랑 역량들에 대해 어필하는데 그런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믿을 만한 곳인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물론 저는 공식 사이트는 없지만 아래 2번 사유로 믿어 보기로 했어요.

     

    2. 주기적으로 블록 검증이 잘 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자

    위 이미지에서 2번 동그라미에 보시면 블록체인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기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시간 기록을 보면서 주기적으로 잘 돌아가고 있는지 보면 되요. 최근 기록이 하루 전이고 이러면 안되겠죠? 

     

    어떤 밸리데이터를 할지 선택했다면 이제 스테이킹 위임을 해봅시다. 3번 Delegate Stake 버튼 누르고, 4번에 스테이킹할 CSPR 개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예치한 개수는 가렸어요. 괜히 제 개수 보시고 투자하시는데 마음 출렁이실까봐 ㅎ 홍자두 기준으로 손해봐도 괜찮을 정도의 금액만 넣었습니다.

     

    위임이 잘 되었는지 봐야겠죠? 메뉴에 Wallet 누르시고 Delegate Stake 누르시면 요렇게 본인이 스테이킹한 내역이 나와요.

     

     

     

    CSPR 코인 시세 및 향후 전망

    캐스퍼 코인 시세는 현재 아래와 같습니다. CSPR은 약 0.2달러로 한화 약 236원입니다. 1시간 봉인데 움찔 움찔거리더니 꽤나 올랐네요!

     

    CSPR 캐스퍼야 가보자고!

     

     

    캐스퍼 코인의 향후 전망을 살펴보려면 로드맵을 봐야하겠지요. CasperPad는 올해 4분기에 예정되어 있던 것으로 2022년에는 이와 연관된 활동들을 중점으로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CSPR 공식 사이트에서 참고하세요!

     

    CasperPad에 진입하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코인리스트 출신 코인들 중 대박난 사례가 많고 그 중 솔라나, 플로우가 대표적이며 캐스퍼도 코인리스트 출신이고 솔라나와 향후 로드맵 구조가 동일하기 때문. 솔라나도 IDO 플랫폼인 솔라니움도 대박이 났었죠. 솔라니움은 몇백배, 솔라니움에 상장한 IDO 코인들은 최소 몇십배. 썰을 더 풀어보자면 플로우는 120만원 투자해서 3억까지 갔다가 1억 후반에 락업 풀려서 대박난 사례도 있었구요. 바이코노미도 40배. 당첨되지 못한 홍자두는 그때 얼마나 배가 아팠던지...!

     

    아무튼 코인리스트에서 출발한 코인들이 넘나 잘 나가고 있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캐스퍼패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스테이킹도 하고 IDO 코인까지 얻을 수 있기도 하고요. 물론 시세가 단기적으로는 IDO 플랫폼 런칭 이후에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 후 하락세)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정도의 베팅은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묻어두는 돈으로 조인합니다!

     

    하지만, 투자는 언제나 본인의 판단과 책임질 수 있는 금액에 한하여 하시고, 내가 잘 알지 못하는 분야에 대해서는 항상 여유 자금으로 잃어도 괜찮을 소액으로만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셔서 알려드리는 정보에 더 신중하게 되네요. 모쪼록 모두들 성투하셔서 홍자두와 함께 부자의 길로 가보자구요! 오늘도 화이팅!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하트 눌러주십셔 ^^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