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스페이스 길드(Guild)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블록체인 스페이스 길드(Guild)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by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1. 12. 4.

놓칠 수 없는 블록체인 스페이스(blockchain space)의 길드($ Guild) 토큰 무료 에어드랍 이벤트 들고 왔는데 마감 하루 남았습니다.  투자사들이 꽤나 빵빵하고 요즘 트렌드인 P2E(플레이투언), 메타버스가 결합된 코인입니다. 안 할 이유가 없겠죠?

목차

     


    블록체인 스페이스, $GUILD 소개

    에어드랍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3분 컷임. 아무리 무료라 하더라도 참여하기 전에 그래도 무슨 프로젝트인지는 알아야죠? 블록체인 스페이스는 요즘 트렌드인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기반으로한 P2E 게임들이 '길드'라는 커뮤니티 기능 구현이 가능하게끔, 인프라와 서비스를 지원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빌더 서비스'입니다. 현재 56만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대표하는 2,500개 이상의 길드를 blockchain space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마 어마한 숫자네요. 사실 게임이 확장되고 더 크게 나아가려면 '길드'라는 개념은 필수입니다. 길드가 있어야 플레이어들을 더 많이 모을 수 있고, 2차적으로 토큰을 생성하고 사용하게끔 유도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지금껏 소개해드린 P2E만 보더라도 로드맵에 길드는 꼭 포함되어 있거든요. 이러한 점에서 플레이투언 게임들이 길드 개념으로 확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여러가지 시스템적 자원들을 블록체인 스페이스가 인프라를 제공해준다는 것이지요. 길드 운영, 교육, 시스템 제공, 데이터 제공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는 향후 길드 게임 운영에 필요한 토큰 자금 운용을 위한 대출 프로그램까지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와 플레이투언, 그리고 P2E들의 2022년 로드맵에 기재되어 있는 길드까지? 안 할 이유가 없겠죠.

     

    무지성으로 참여해도 괜찮은 한 가지 이유가 더 있습니다.

     


    빵빵한 포트폴리오와 투자사 라인업

    바로 빵빵한 포트폴리오와 VC들인데요. 블록체인 스페이스의 고객사들이 누구게요? 바로 엑시인피니티, 샌드박스! 엑시인피니티에도 스콜라십이라는 제도 안에 스콜라라는 길드 개념이 형성되어 있죠. AXIE의 길드 운영을 맡았었네요. 플레이투언이 새로운 신규 유저들을 위한 교육을 맡았다고 합니다.

     

     

    투자사 라인업들도 살펴봅시다. 엄청 화려하죠? 실제로 트위터가서 이것 저것 살펴보니 기대하는 투자자들도 많고 관련 투자사 인터뷰 자료들도 많더라구요. 약 240만달러를 투자받아 성공적으로 시드라운드를 마무리 지었다고 합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투자사로는 Crypto, Alameda Reserach(FTX), OKEx Blockdream Ventures 등입니다.

     


     

    $GUILD 토큰 무료 에어드랍 이벤트

    항상 에어드랍 이벤트는 뭐다? 참여 안 하면 0%지만 참여 하면 0.01%만큼의 가능성이라도 있는 것! 참여비도 0원이고 클릭 몇 번이면 참여 가능하니 3분컷으로 끝내봅시다. 무려 $5000치 길드 토큰을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는 12/5에 마감이니 포스팅 보고 있다면 바로 참여해버리자구요!

     

    $GUILD 코인 무료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하기

    https://wn.nr/k4Q8gP

     

    * 홍자두 추천 코드가 담겨 있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_ _ ) 꾸벅 *

     

    아주 아주 쉬워요. 12/5에 마감이니 미리 미리 하자구요!

     

    미션이 총 9개가 나오는데 트위터 팔로우 하기, 트위터에 리트윗하기, #Blockchainspace 해시태그가 포함된 트위터 쓰기, 디스코드 입장하기, 텔레그램방 입장하기, 공식 채널 미디엄 접속하기 요것이 끝이에요! 엄청 쉽죠! 그런데 중간에 아래와 같이 에어드랍 받을 주소를 입력하라는 란이 나와요! 여기서 초보자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나오는데요.

     

     

    이더리움 체인(ERC-20) 지갑 주소를 넣으셔야 합니다. 이더리움 컨트랙트 주소가 아니에요! 이더리움 체인을 지원하는 지갑 아무거나 선택하셔서 주소를 넣으시면 되는데, 저는 메타마스크의 이더리움 체인 지갑 주소를 넣었습니다.

     

     

    메타마스크 켜시고 이더리움 메인넷 네트워크에서 선택하시면 쫘란 하고 지갑 주소 나오죠? 이걸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GUILD 토큰 에어드랍 당첨이 되면 요 주소로 받게 되겠지요!

     

    당첨은 12/5 종료 후 아마 블록체인 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날듯하고, 당첨 인원과 배분은 아무것도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곧 발표될거라는 트위터 뿐...^^ 추가적으로 정보가 뜨면 제 텔레그램방에 공유드릴게요! 텔레그램방 주소는 요 포스팅 아래로 쭉 내리시면 댓글에 써놓겠습니다.


     

    마무리

    최근 플레이투언 게임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이 쏠리고 있는 것 만큼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전 P2E게임하면서 과연 길드라는 개념이 가능할까. 특히 Pocket Arena의 캐슬디펜스에서도 내년 초부터 길드 게임 오픈한다고 하는데 잘 연동이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길드가 확장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행 업체가 있구나 하면서 조금 놀랬답니다. 정말 P2E 산업의 확장성은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NEXT generation 캬아....... (감동한 홍자두)

     

    끝으로 블록체인스페이스 개발팀의 명단과 Peter Ing 대표의 인터뷰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길드코인아! 홍자두에게 와주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