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체인닷컴 시세 상승 보여주고 있는데 호재가 떴습니다. 크립토체인닷컴 메인넷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 VVS Finance가 출시되었는데, 최대 강점이자 차별점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메이저 코인으로 역대급 스테이킹 수익률을 낼 수 있다는 겁니다.
목차
크립토체인닷컴 대형 호재, VVS Finance 런칭
그렇게 궁댕이가 무겁던 크립토체인닷컴이 최근 1주일간 약 10%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립토체인닷컴 메인넷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 VVS Finance가 런칭된 것인데요. VVS Finance는 탈중앙화 금융거래의 관문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크립토체인닷컴, USDC(코인베이스의 스테이블 코인)의 메이저 코인을 스테이킹할 수 있는 디파이 거래소입니다. 그런데, 왜 VVS Finance의 등장이 크립토체인닷컴의 대형 호재냐구요? 메이저 코인 LP풀임에도 불구하고 스테이킹 수익률이 어마어마하거든요. 원래 메이저 코인을 스테이킹하면 수익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엄청난 TVL을 보유하고 있는 팬케이크스왑의 케이스를 볼까요?
사실 어쩌면 팬케이크스왑이 당연한겁니다. 변동성이 안정적인 메이저코인일 수록 APR(연간 이자율)이 낮은건 디파이 유저라면 누구나 알고 계셨을 거에요. 그런데 이 공식을 크립토체인닷컴 메인넷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 VVS Finance가 깨부셨다 이겁니다. 현재 VVS Finance는 총 4개의 유동성풀(LP)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CRO-ETH : 크립토체인닷컴 - 이더리움
- CRO-WBTC : 크립토체인닷컴 - 비트코인(이더리움체인)
- CRO-VVS : 크립토체인닷컴 - VVS
- VVS-USDC : VVS - 스테이블코인(코인베이스)
변동성이 적은 메이저 코인부터 스테이블 코인까지! 이 네개 LP풀의 스테이킹 수익률이 얼마냐고요? APR 최저 1,286% 최대 3,892%입니다. 어마어마하죠? 디파이 유저로 투자 이것 저것 하면서 변동성 적은 코인에서 이러한 수익률은 처음 봅니다.
오늘 이 소식을 담은 포스팅을 통해 두 가지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겠네요. 첫째로는 크립토체인닷컴 코인 투자여부, 둘째로는 VVS Finance 스테이킹. 저는 후자인 VVS Finance 스테이킹 2일차인데, 수익률이 벌써 12%입니다. 스테이킹 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수익률 말고 더 있습니다.
VVS Finance 스테이킹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크립토체인닷컴 메인넷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 VVS Finance 스테이킹 할 수 밖에 없었던 나름의 두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1. 변동성 적은 안정적인 메이저코인으로 높은 연이자율을 자랑하는 스테이킹
최대한 디파이 스테이킹의 리스크를 줄이면서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런 케이스는 처음 보았기에, 바로 진입하였습니다.
2. VVS Finance의 거버넌스 토큰 VVS의 급격한 상승세
이로인해 VVS Finance로 TVL이 몰릴 수 밖에 없습니다. 디파이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자금이 몰리는 곳에 빠르게 포트폴리오를 고쳐야 하는 것이 디파이 유저의 기본 자세 아닙니꽈. 초기 VVS 토큰 가격이 5일 전에 0.0000036 달러였는데, 지금은 0.00030 달러입니다. 100배가 올랐네요. 아이고 배야. 좀 더 빨리 알았더라면..! 그러나 곡괭이코인위 위험성은 모두 다 아시지요? VVS 토큰 진입은 유의하셔요!
3.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극초기 상태의 VVS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는 극초기 상태입니다. 현재 텔레그램방도 접속인원 3천명 밖에 안 됩니다. 뭐든 그렇지만 디파이계에서는 더더욱 초기 유저가 가장 이득 보는 것 아니겠습니까?
VVS Finance에 스테이킹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그리 어렵지 않으니 차근 차근 해보아요!
- VVS Finance 시작하기 위한 준비물 -
1. 메타마스크 지갑
2. 코인 살 돈
-끗-
VVS Finance 시작하기 1 : 크립토체인닷컴에서 코인 구매
1. 크립토체인닷컴 회원가입 1분컷
자, 먼저 크립토체인닷컴 회원가입부터 먼저 해야 합니다. 이름, 성, 국가(Korea, Republic of) 순차적으로 기입해주시면 회원가입끝!
▶ 크립토체인닷컴 회원가입하러 바로가기
2. 크립토체인닷컴 신원인증
어느 거래소와 동일하게 토큰을 구매하려면 신원 인증이 필요합니다. 여권만 있으시면 됩니다. 여권 사진 먼저 찍어서 인증하고, 그 다음에 여권 들고 있는 본인 모습 사진 한 번 더 찍어서 인증하면 신원 인증 끝이에요! 1분 만에 끝남. 근데 처음에 Start 버튼 못 찾았어요. 사이트 UI/UX가 맥북 기준으로 이상한건지 ㅎ 못 찾겠으신 분들은 스크롤 조금만 내려보시면 있음! (아래 이미지 참고) 신원인증 완료되려면 크립토체인닷컴에서 확인 기간이 있는데, 저는 이틀 걸렸어요.
3. 크립토체인 메인넷 거래소 지갑으로 코인 전송
신원인증 완료되면 로그인이 가능하겠지요. 로그인 후 크립토체인 메인넷의 거래소 지갑 주소로 코인을 송금합니다. 이때, 보통 테더 코인을 활용합니다. 저는 바이낸스에서 테더 사서 크립토체인 지갑 주소로 바로 전송했습니다.
4. 전송받은 테더로 내가 예치할 풀의 토큰 구매
저는 CRO-WBTC LP풀 예치를 위해 크립토체인토큰 50%, 비트코인 50%를 크립토체인닷컴에서 테더로 구매했습니다.
5. 크립토체인닷컴에서 개인지갑(메타마스크)로 크로노스체인(크립토닷컴체인-매우중요) 이용해 전송
크립토체인닷컴에서 구매한 토큰을 이제 본인의 개인지갑으로 보내세요. 전 메타마스크로 보냈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이 아직 없으시다구요? 어렵지 않으니까 바로 맹글어 보셔요. 위에 이미지 확인해보세요. 지갑 주소 추가하고, 크립토체인닷컴 네트워크에 입력해주면 끝!
VVS Finance 시작하기 2 : LP풀에 예치해서 스테이킹 하기
자, 크립토체인닷컴에서 LP풀에 예치할 토큰도 사고 내 개인지갑에 토큰까지 전송 받았겠다. 이제 VVS Finance LP풀에 스테이킹 예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1. VVS Finance 개인지갑으로 로그인하기
요정도는 아주 쉽지요? VVS Finance 공식 사이트 들어가셔서 Connect wallet 누르시고 개인지갑 클릭하셔서 네트워크 전환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VVS Finance 홈페이지 주소는 vvs.finance 입니다. 항상 남이 주는 주소 잘 보고 의심 백번하고 들어가셔야 해요! (물론 저 홍자두는 믿으셔도 됩니다 ㅎ)
2. VVS Finance LP 토큰 묶기
내가 예치하고자 하는 LP풀의 토큰을 묶어줍니다. 두 개중 아무거나 max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수량 맞춰지니까 max 누르시고 enter an amount 누르시면 됩니다.
3. VVS Finance 스테이킹
다시 VVS Finance Farm으로 돌아와서 내가 예치한 LP풀의 +를 눌러서 max 누르고 컨펌 눌러주면 스테이킹 시작!
스테이킹 엄청 간단하죠? VVS Finance UI, UX도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더라구요!
크립토체인닷컴, VVS Finance 향후 호재
VVS Finance는 크립토체인닷컴의 Cronos(크로노스)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최초의 AMM(Automated Market Maker)분산형 거래소입니다. 크립토체인닷컴이 메인넷 출시 이후로 계획한 로드맵을 이행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디파이 프로젝트 확장인데요. 이러한 점에서 크립토체인닷컴의 크로노스 체인을 활용한 디파이 거래소인 VVS Finance는 앞으로 더 승승장구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크로노스체인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낮은 수수료 : 이더리움은 가스비가 굉장히 높은데, 이더리움 가스비 대비 굉장히 수수료가 낮습니다.
- 빠른 처리속도 : 최대 6초 이내로 트랜잭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속도가 생명인 디파이에서 거래가 굉장히 용이하지요
- 크립토체인닷컴 생태계의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 :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디파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지 않을까요?
사실 이제 런칭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저는 아쉽게도 곡괭이 코인 VVS에 탑승하지 못했고요..^^(포모 VVS 중) VVS Finance에 소액으로 스테이킹 진입을 한 상황입니다. VVS Finance의 VVS는 Very Very Simple DeFi의 약자입니다. 매우 매우 쉬운 디파이라는 뜻으로, 모두를 위한 디파이 거래소로 거듭나겠다는 매우 간단하고도 이들의 강한 의지가 엿보이네요.
곡괭이 코인 탑승은 왜이렇게 무서울까요? 스테이킹 탑승은 잘했는데 VVS 토큰까지 진입했더라면 아아아아주 좋았을텐데 말이에요..^^ 그렇다고 지금 들어가는건 또 초큼 무섭습니다. 전 일단 VVS Finance 스테이킹으로 포트폴리오 하나 추가합니다! 항상 투신자판이지만, 이런 초기 플랫폼은 본인이 감당할 금액으로만 진입하시는게 좋아요. 마음 급하다고 크게 크게 자산 넣다가 시드 잃는 건 한순간이니까요!
매일 매일 코인 공부할게 넘쳐나네요. 이렇게 한 주가 또 시작되네요!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 부자됩시다, 뿅!
'가상화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 P2E 포켓아레나 Castle Defense 소개ㅣ1탄 (11) | 2021.11.20 |
---|---|
팬케이크스왑 IFO FC Proto 토큰ㅣ참여방법, 일정, 참가비, Cake 코인 (4) | 2021.11.16 |
클레이허브 KlayHub Time NFT민팅 성공, 향후 전망ㅣ세계 최초 신용 자산 담보형 상품, HUB 토큰 (3) | 2021.11.14 |
히어로캣(Herocat) 팬케이크스왑 상장, 40일 플레이 수익ㅣHCT 코인 시세, NFT 호재, 게임파이 (16) | 2021.11.14 |
슬리피지 Slippage 뜻, 디파이 스왑 손해 안 보는 법, 절약 꿀팁 공개 (6) | 2021.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