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킹 안 해도 SNS 미션만 참여해도 IGO 참여가능한 게임파이 gamifi IDO 소식 들고왔어요. 게임파이는 PTE 플랫폼으로 Play To Earn을 지향하며, 모든 Game NFT를 원스톱으로 Gamefi 플랫폼에서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레고레고!
목차
2022년 대세 키워드 예상, 게임파이 Gamefi
Gamefi는 NFT 게임에 채굴, 스테이킹 등 금융의 기능을 넣어 만든 것이다. 즉, 디파이의 유동성 채굴을 게임화 시킨 것이다. 게임파이 중 하나인 엑시인피니티의 엄청난 상승세 이후, 게임파이에 대한 관심도와 주목도가 달라졌습니다. 사실 오늘 주제인 게임파이는 제가 앞서 말씀드린 게임파이와 다른 의미입니다. 게임파이를 한데 모은 플랫폼의 이름으로 그 말 그 자체로 게임파이로 지었더라구요. 게임파이는 초기에는 관심을 모으지 못했는데, 현재 gamefi 트위터 26만 팔로우를 모으며 많은 파워 유저를 인입시켰는데요! 그만큼 play to earn 사업 모델에 공감하고, 미래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유저와 자금들이 점점 게임파이와 같은 game nft 플랫폼으로 모여 들고 있다는 것이겠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gamefi는 제가 관심 갖는 게임디파이 플랫폼 중 유일무이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PTE를 지향하는 단일 게임만 출시되었지, 명확한 비전과 로드맵을 보여주는 중심 플랫폼은 없었거든요. 현재 저는 Play to Earnd 대표 게임 Bombcrypto을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최근 봄크립토, 붐버맨에 대한 포스팅을 썼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이미 플레이 하신 분들도 꽤나 되시더라구요. 그리고 최근 게임디파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었는지 Bcoin 시세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렇듯 유망한 PTE 게임들이 무지기수로 생겨나고 있는데, 이것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거래하고 플레잉 할 수 있는 게임디파이 생태계가 만들어졌다? 그것이 바로 게임파이 Gamefi 입니다. 정말 이름 자체부터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이름에서부터 이 플랫폼의 정체성이 한 번에 뭍어나니까요! 자 PTE 게임들의 중심이 될 게임파이와 스테이킹 없이도 참여할 수 있는 IDO, 화이트리스트 참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게임파이 Gamefi 플랫폼 소개
게임파이는 PTE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NFT를 gamefi 플랫폼 한 곳에서 구매하고, 판매하는 등 모든 거래를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는 PTE 종합 플랫폼입니다. 세 가지 키워드로 축약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Gamefi = Game + Defi + NFT
기본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들은 게임 플레잉을 통해 취득하는 게임 아이템들을 모두 NFT화하여 유저들에게 제공합니다. 이와 동시에, 디파이 개념인 채굴을 통해 게임 플랫폼의 거버넌스 코인(곡괭이 코인)을 보상 받고, 보상 받은 코인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얻는 형식입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게임파이는 이러한 모든 것들의 기능 뿐만 아니라, 게임파이기에 가능한 다양한 기능들을 한데 모아 지원해준다는 것입니다.
- 게임 대시보드 기능 : 원래는 각각 암호화폐 게임 사이트에 가서 지갑을 연결하고 채굴한 토큰들을 관리 해야만 했죠? 게임파이에서는 그럴 필요 없이 한 눈에 모든 게임파이 토큰들을 액세스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은행에서 하나의 은행 어플로 다른 은행 계좌 잔액 확인 뿐만 아니라, 입출금까지 가능하게 하죠? 이와 유사한 기능을 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수익률 길드 : 저도 이 개념은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도 수익 공유 모델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NFT 게임에서 신규 사용자들은 초기 비싼 금액을 투자하고 게임을 플레잉 하는데 부담을 느낍니다. 그럴 돈도 없고 원금 회수할 자신도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게임파이에서 신규 플레이어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길드는 NFT에 투자하여 신규 유저들이 사전에 돈 투자하지 않고도 게임을 시작해서 토큰을 얻을 수 있도록 초기 스타트를 도와줍니다.
- 게임마켓 : 블록체인 전용의 멀티 체인을 제공하는 게임 마켓
- 게임 런치패드 : 런치패드란 암호화폐 거래소가 주도하여 진행하는 IEO 플랫폼을 말합니다. 바이낸스 체인, 이더리움 체인 등 체인 종류에 구애 받지 않도록 설계된 게임 전용 런치패드를 제공합니다.
- 미니게임 : 새로운 신규 유저들이 플레이어로서 자리 잡기 위해 소규모 토큰을 활용하여 게임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미니 게임들을 제공합니다.
- 토큰 옥션 : 게임을 통해 얻은 NFT 토큰들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게임파이에서는 각 가상화폐 게임 별로 TVL, 스테이킹 금액과 수익까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완전 편리하지요!
게임파이 IGO와 IDO 하면 뭐가 좋을까?
우선 IGO, IDO 개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IDO란 잘 아시다시피 Initial Defi Offering의 약자로 신규로 발행된 토큰을 탈중앙화된 플랫폼에 런칭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사전 토큰 구매권을 얻어서, 시세 차익을 누리는 것이구요. 이것을 하기 위해 일명 화리라고 불리는 화이트리스트에 줄을 서는 것이지요. 그런데 최근 게임파이에서는 IGO라고 부르기도 하더군요. IGO란 Initial Game Offering로 IDO와 동일하게 게임 토큰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IGO에 참여하게 되면 어떤 혜택을 받게 될까요?
- 게임 공식 출시 전에 NFT 게임에 조기 접속 가능
- 큰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준의 NFT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
- 게임 VIP 프리뷰어로서 게임 개선사항에 대한 건의 가능
게임파이는 유동성 채굴이라는 형태를 통해 전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까지 재편하고 있는 상황에서 런칭 전 잠재 가능성이 높은 게임의 IGO에 참여하는 것이야 말로 괜찮은 투자가 되지 않을까 홍자두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Gamefi IGO 참여방법
게임파이 IGO 참여하는 방법은 엄청나게 쉽습니다. 일단 참여할 수 있는 IGO가 굉장히 많은데요! 퍼블릭 세일과 커뮤니티 세일은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 PUBLIC SALE : 게임파이 토큰을 스테이킹한 유저만 IGO 참여 기회를 줌
- COMMUNITY SALE : 누구나 참여 가능한 IGO 참여 리스트
자, 이제 게임파이 IGO 참여 방법에 대해 알아 봅시다.
▶ 게임파이 접속하기
1. 게임파이 사이트에 접속 후, IGO 리스트 중에 스테이킹 없이 간단한 미션을 통해 참여 가능한 Community Sale 중 참여하고 싶은 IGO를 선택후, Detail 버튼을 클릭합니다.
2. Join Competition 클릭!
3번 BSC 체인 4번 메타마스트 선택 후, 우측에 나타난 5번 다음 버튼을 누르고 이후에 클릭 클릭 계속 해주어서 네트워크 연결을 해주세요.
6번 조인 컴피티션 누르고 7번 정보를 기입해 주면 됩니다.
- 풀네임 : 본인 전체 이름을 영어로 적어주세요.
- 이메일 : 이메일 주소도 기입
- BEP20 wallet address : 메타마스크 가서 지갑 주소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이미지 참고)
- 트위터 어카운트 : @아이디 형태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 : @jadoo_hong)
- 텔레그램 어카운트 : 트위터와 동일하게 @아이디 형태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8번 +1 클릭해서 총 3개의 미션을 수행해주세요! 하나 하나 클릭 후, 9번 Authorize app을 눌러서 트위터 미션을 수행!
요거 하나 하나 클릭하면 저렇게 파란색 체크 아이콘으로 바뀌면서 미션이 완수됩니다. 중간에 퀴즈가 있는데 순서대로 B, A가 답이에요! 요렇게까지 하면 참여 끗!
범크립토 Bombcrypto를 비롯한 P2E 게임 투자 전망
2021년까지만 해도 암호화폐 게임은 디앱 중 하나로서 주목을 받았을 뿐, 그 이상 독립적인 개념은 아니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은 완전이 하나의 게임파이로 카테고리가 분리될 만큼 시장이 굉장히 커졌지요. 지난 여름부터 PTE, NFT, 디파이가 결합된 다양한 게임 토큰과 플랫폼들이 무지기수로 생겨났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제 시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지금까지 제대로 성공한건 엑시인피니티 밖에 없으니까요. 이를 대항할 수 있는 PTE 게임들이 앞으로 더 출현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저와 관심사가 비슷한 투자자 분들이 플레잉하거나 투자하고 있는 게임 관련 서비스들을 눈여겨 보고, 소액 투자로 정찰병을 보내듣 등의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구요.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오는 법 아니겠습니까?
사실 NFT민팅이든, P2E 게임이든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원금회수입니다. 최소 원금 회수는 해야 이 투자 행위 자체가 의미가 있는거죠. Play to earn에서 가장 경계할 것은 바로 게임을 플레이할 게이머와 거버넌스 토큰을 매수할 투자자입니다. 그럴려면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잉 할 수 있는 매력도를 높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야겠지요.
엑시인피니티의 사례를 보면, 엑시인피니티의 경우 런칭한지는 약 3년이 다되가는데 2022년이 되어서야 P2E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되는 한해를 맞이했죠. 마치,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처럼 엑시인피니티가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며 붐을 일으킬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는 파워 유저들이 모인 대형 커뮤니티입니다.
전 이러한 측면에서 bombcrypto에 크나큰 매력을 느껴서 1달째 플레잉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게임파이 플랫폼은 잠재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들을 IGO한다고 하니까요, 홍자두는 앞으로 자주 들락 날락 거리며 IGO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모두 부자됩시다 뿅!
'가상화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FO스왑 출시 1일차 스테이킹 후기ㅣ부스터 NFT, 런치패드, 클레이튼 기반 DEX (0) | 2021.11.07 |
---|---|
게임파이 GameFi ASPO Worldㅣ2000달러치 화이트리스트, IGO, IDO 참여하기 (3분컷) (3) | 2021.11.06 |
오징어게임 러그풀ㅣ밈코인, 스캠코인 주의보, 코인 사기 당한썰 (2) | 2021.11.02 |
시바이누 코인 시세 전망ㅣ로빈후드 상장 후 SHIB 가격 예측 해보자 (1) | 2021.10.29 |
준프로토콜 21~22년 호재 정리ㅣ카이프로토콜 이긴 Jun Protocol의 진짜 목표 게임 디파이 (0) | 2021.10.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