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아레나 5% 페이백 받고 시작하는 법 Castle Defenseㅣ2탄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포켓아레나 5% 페이백 받고 시작하는 법 Castle Defenseㅣ2탄

by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1. 11. 29.

플레이투언(Play to earn, P2E) 플랫폼 포켓아레나의 게임 Castle Defense 시작하는 방법 2편 가져왔습니다. 댓글로 언제 올라오냐고 기다려주신 분들 기다리게 해서 죄성 죄성! 자 게임 시작하는 법, 초기 셋팅, 5% 페이백 받는 방법 알랴드림!

목차

     


    Pocket Arena의 Castle Defense 시작하는 법

    e스포츠, 메타버스, NFT, P2E의 결합체 포켓아레나의 캐슬디펜스를 지난 1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삼성 모바일 파트너사인 이모지게임즈에서 만든 게임이고, 엑시인피니티의 수익 구조와 유사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씀드렸지요? 오늘은 게임 소개는 이미 했으니 기다리셨던 포켓아레나 캐슬디펜스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랴드리려고 합니다! 근데 대박인게 제가 5% 페이백 받는 방법도 마침 오늘 알아냈어요 ㅋㅋ 대박이죠. 꿀팁까지 풀어보겠습니다. 자, 가보시지요! (게임 분석, 향후 전망 등에 대한 자료는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하세요)

     

    ㅋㅋㅋ 불타고 있는 제 성 찍어봄... 성을 지키지 못하면 성이 이렇게 활활 타올라요^^

     

    순서는 아래와 같이 알랴드릴거에요.

     

    1. 포켓아레나 회원가입

    2. 캐슬 구매하기

    3. 캐슬 5% 페이백 받는 법

    4. 캐슬디펜스 게임설명

    5. 캐슬디펜스 게임 공략법, 플레이 꿀팁

     

    1탄 : Castle Defense 게임 분석, 개발사 정보 등 게임 분석 자료 
    2탄 : 포켓아레나 시작하는 방법 (초기 자금, 게임 공략, 캐슬 구매법 등) - 현재 -
    3탄 : 포켓아레나 캐슬 렌트하는 방법, 플레이어 구하는 방법, POC와 Xp 수익구조 등

     

     

    자, 먼저 포켓아레나 회원가입부터 해봅시다.

     

     

    포켓아레나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s://pocketarena.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캐슬 디펜스가 메인에 뜨고, PLAY NOW 클릭. 게임은 PC 웹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에서 APP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IOS 지원은 안 해주어서, 아이폰 유저분들은 웹으로 하시면 되요. 저는 아이패드로 슉슉하니까 잘 되더라구요.

     

     

     

    자, 요게 게임 기본 화면입니다. START HERE 누르면 로그인 안 해도 게임 데모버전 플레이해 볼 수 있어요. 일단 가입부터 합시당. 2번에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3번 SIGN UP 클릭하면 구글, 페이스북, 일반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해킹 우려 때문에 일반 EMAIl 계정으로 항상 이용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계정 연동으르 통한 해킹 사례가 최근에 빈번하더라구요) 이메일 주소와 닉네임, 비밀번호를 입력했다면 5번 SIGN UP 클릭!

     

     

     


    캐슬 구매하는 방법, 가격, 시세

    자, 포켓아레나의 캐슬 디펜스 성주가 되려면 캐슬이 필요합니다. 캐슬 구매하는 방법과 가격, 경험치에 따른 시세를 알려드릴게요. 요 캐슬은 NFT캐슬로 누구나 사고 팔 수 있어요. 캐슬마다 경험치(Xp), 아이템(Lightning Tower, Canon Tower) 레벨이 모두 다르답니다. 그래서 경험치 얼마에 가격 어느정도가 적정한지 시세도 살짜쿵 의견 드려볼게요.

     

    - 캐슬디펜스 구매 준비물 : 신용카드 (마스터 or 비자 상관 없음)

    (코인으로 사는거 아님ㅇㅇ!)

     

    회원가입 앞에서 하셨쥬? 아까 게임 기본 화면이라고 말씀드린 요 화면에서 'CASTLE MARKET'이 바로 캐슬 마켓입니다. 클릭 해보세요!

     

     

    홍자두는 이미 캐슬을 많이 사버렸어요. 호호. 나중에 캐슬을 사면 요렇게 좌측 화면처럼 보일거에요. 고 아래 My Player라고 보이는 사람들은 저 대신 캐슬을 운영해주는 스콜라(렌터, 성을 빌린 사람)들입니다. 스콜라는 1탄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렸던 바와 같이, 성이 없는 사람들이 수익쉐어 형태로 홍자두 대신 게임 해줄 렌터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홍자두는 성주, 플레이어들은 소작농의 개념이지요. 렌터(renter)들은 어떻게 구하느냐? 뒤에 가서 자세히 설명해드림. 우선 성부터 구매해봅시다.

     

    2번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처럼 Peer's Listing이라고 해서 성을 팔려고 하는 사람들의 NFT Castle 리스트가 촤르르 뜹니다. 성의 개수는 총 5천개고 그 중 현재 157개 정도 매물이 올라와있네요. 3번 필터 버튼을 누르면 아래 기준으로 리스트업해서 볼 수 있어요.

     

    • Time : 최근에 마켓에 등록된 캐슬 순서
    • Xp : Xp가 가장 높은 캐슬 순서

     

     

    전 Xp가 높은 순서대로 봅니다. Xp는 성의 경험치로 경험치가 높을 수록 캐슬의 몸값은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을 구매할 때 봐야하는게 두 가지에요.

     

    1. Xp : Xp에 비해 적당한 가격인지. 가격에 대해서는 아래에 추가로 설명.

    2. 디펜스 아이템 : 이미지에 5번 표기한거 보시면 오른쪽이 Lightning Tower, 왼쪽이 Canon Tower라고 하는 내 캐슬을 지켜주는 공격 아이템인데, 이 두 개의 레벨이 모두 성마다 다르므로 레벨 6정도 되면 괜찮은 성이에요. (최소 6이상) 너무 레벨이 낮으면 다른 성을 고려해보세요. 

     

    그런데 제가 샀을 때보가 훅훅 올랐네요. 자, 여기서 보면 Xp도 천차만별이고 가격도 다 다른지라 뭘 어떻게 사는게 적당한지 모르시겠지요? 여기서 전략적으로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일단 기본적인 개념으로 알아두셔야 할 것이 성은 하루에 최대 4000 XP만 캘 수 있습니다. 즉, Xp가 높은 성이든 적은 성이든 최대 캘 수 있는 성은 4000Xp임. 내가 비싼 성을 사든, 저렴한 성을 사든 캘 수 있는 Xp의 능력치는 하루 최대 4000으로 동일하다. 이해하셨죠? 이해하신 채로 아래 예시를 보셔야 합니다.

     

    당신의 선택은?! 홍자두는 후자를 선택했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Xp 만땅인 캐슬을 비싸게 주고 사기
    VS (비교)
    Xp 적당한 캐슬사서 내가 캐슬 키우기


    홍자두는 여기서 Xp 적당한 캐슬을 사서 제가 스스로 키우는 후자의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왜냐구요? 하루에 캘 수 있는 Xp는 4천으로 동일하니까요. 대신 하루에 4000Xp를 캘려면 최소 6~8시간을 주구장창 게임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거 할 수 있냐고요? 아뇨 못해요. 우린 고급인력인데 언제 이거 하고 앉아있습니까. 그래서 앞서 말씀드렸던 스콜라십 제도를 활용해서 렌터(성을 빌리는자)들을 모집해서 나 대신 성을 운영하게 만드는 거에요.

    * 계산 해보기
    1. 400 유로에 5만 Xp 성을 구매함.
    2. 인력이 비교적 저렴한 동남아 렌터 구해서, 하루 1.3~1.5$ 을 주면 나를 대신해서 성을 운영해줌.
    3. 한달 인력비 39~45 달러에, 한달에 120,000 Xp 캘 수 있음ㅇ

    * 비교해보기
    500유로 150,000 Xp를 구매해서 처음부터 경험치를 높게 시작할 것이냐
    400유로 50,000 Xp를 구매해서 동남아 인력을 활용해 한달 만에 170,000 Xp 성을 만들 것이냐

     

     

    전 그래서 후자를 선택했고, 지금 제가 뽑은 렌터들이 열심히 게임을 플레이해주어서 Xp가 잘 쌓이고 있답니다. 이제 시세에 대해 알아볼게요. 시세가 훅 올랐네요. 저는 10일 전에 샀는데 그 당시에 9~11만 Xp 캐슬이 400유로 대에 많이 풀려서 한 번에 4개 구매했거든요. (홍자두 총 5개 캐슬 보유) 지금 시세로는 5만 Xp에 450유로 대 캐슬이 적당해 보이네요! (위에 캡쳐본에 있는 Castle 4464, 2857) 요것은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잘 고려해보세요!

     

    여기서 궁금한게 렌터는 어떻게 구하고, 어떤 사람들을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시겠지요? 요거슨 3탄에서 알랴드림! 먼저 결제할 때 저렴하게 5% 페이백 받을 수 있는 방법부터 소개해드릴게요.

     


     

    Castle Defense 캐슬 5% 페이백 받는 법

    캐슬디펜스는 특이하게 코인이 아니라 신용카드로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그래서 5% 페이백이 가능한 것인데, 일단 성 구매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림. 원하는 성을 고르고 Buy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카드번호와 연, 월 입력해주시고 나머지 정보 샥샥 입력해주세요.

     

    • Address : 집주소 영어로 입력! 네이버에 주소 영어로 검색하면 촤르르 나옵니다.
    • Zip Code : 우편번호 5자리 넣어주세요
    • City : 도시 이름. 예를 들어 서울이면 Seoul 입력해주시고 Address에는 서울시 이하. 예를 들어 강남구 반포동 xx 아파트로 입력해주시면 되겠지요!

     

    홍자두 캐슬디펜스 구매내역과 현대카드 페이백 금액이여요!

     

    자, 여기서 꿀팁 나갑니다. 홍자두는 어떻게 5% 페이백을 받았냐구요? 바로 신용카드 혜택을 통해서 받았지요! 전 알고 긁은거 아닌데, 갑자기 페이백이 들어왔길래 뭔가 해서 찾아보았더니 우연찮게 걸려든 것이였어요. 저는 현대 the Green Edition2 카드를 사용하는데 현대 그린카드는 해외 결제 시, 5%를 M포인트로 특별 적립해주더라구요! 개이득! 현대 그린카드 말고도 해외 결제 시 포인트 페이백 해주는 신용카드들 많을거에요. 보유하고 계신 신용카드 중에 해외 결제 시 포인트 적립해주는 카드 있으시면 고 카드로 긁으면 이득이겠죠?

     


     

    캐슬디펜스 게임 시작하기

    캐슬 디펜스 설명해드릴 때, 저는 직접 플레이 안 하고 렌터를 구해서 저 대신 게임을 해줄 플레이어들을 동남아에서 구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에 앞서 먼저 게임이 어떻게 플레이 되는지는 알아야 성주 노릇을 하던가 하겠지요? 먼저 게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고 Xp 경험치를 얻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림.

     

    요기 보이는 화면들이 게임을 할 수 있는 맵들입니다. 각 맵마다 모두 공략법이 다르고, 등장하는 악당들도 다르답니다. 현재 공개된 맵은 총 20 레벨까지고, 그 이후 맵들은 아직 미공개에요. 현재 포켓아레나의 캐슬디펜스는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정식 런칭 시기와 맞추어 추가 신규 맵을 공개하지 않을까 싶네요! 맵은 내가 현재 깬 맵을 언제든지 또 반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했던 맵 또 하고 또해서 Xp 캐는거에요. 하고 싶은 맵 아무거나 눌러보세요! 저는 편의상 레벨 1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려 볼게요.

     

     

    기본적으로 게임의 이름 캐슬디펜스(Castle Defense)처럼 성을 지키는 게임입니다. 성을 쳐들어오는 다양한 적들(장군, 거미, 박쥐, 요괴 등)을 공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설치해서 성을 지키는거에요. 각 화면 설명 들어갑니닷.

     

    1. 캐슬 체력 : 공격 받으면 점점 내려가요. 0이 되면 게임 끝! 체력이 안 떨어지도록 캐슬을 지켜야 해요.

    2. Xp : 게임하면 쌓이는 경험치 Xp.

    3. E 코인 : 요것은 한 판에 사용할 수 있는 맵머니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마음껏 사용하셔도 됩니다. 요걸로 9번에 보이는 아이템을 설치하고, 장군과 마법사를 생성하는데 구매할 수 있어요. E 머니가 쌓이는 방법은 총 두 가지인데, 첫째로 적군을 죽이면 자동으로 쌓이고, 두 번째로는 9번에 보이는 아이템 중 삼각형 집처럼 생긴 건물을 설치하면 E머니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게임 속도 배속 : 게임 플레이해보면 좀 느리거든요? 한국인 특성상 느린건 못참지 ㅠ 이거 누르면 약 2배로 빨라짐.

    5. 게임 시작 버튼 : 요거 누르면 게임 스타트!

    6. 당신이 지켜야 할 성! 내 NFT 캐슬

     

    7~9번은 게임 공략방법과 함께 설명해볼게요.


     

    캐슬디펜스 게임 공략법(디펜스 아이템, 적군 종류)

    캐슬디펜스는 기본적으로 성을 지키기 위해 맵 위에 게임 아이템들을 설치해서 다양한 적군들을 공격하여 성을 방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아이템 종류와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캐슬 디펜더 아이템들을 총 세 가지입니다. 각 아이템들을 세울 수 있는 스팟이 모두 다릅니다.

     

    1. UNIT 유닛 

    - 설치 스팟 : 길목

    - 설치 가능 개수 : 무한대

     1) 장군 : 무력 vs 무력으로 쌓을 수 있는 적군들을 대항할 때 사용

     2) 마법사 : 날으는 박쥐나 외계인처럼 생긴 적군들을 대항할 때 사용

     

    2. TOWER 타워

    - 설치 스팟 : 보라색 깃발이 세워져있는 곳 

    - 설치 가능 개수 : 대포탑은 무한대로 생성 가능하나, 번개탑은 개수가 한정되어 있음. 왜냐? 번개탑이 공격력이 훨씬 쎔.

     1) 대포탑 cannon tower : 장군과 같음. 무력에 대항할 수 있는 적군을 대항할 때 사용

     2) 번개탑 lightening tower : 마법사와 같음. 인간이 아닌 애들을 사용할 때 사용 

     

    3. House 하우스

    - 설치 스팟 : 초록색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곳

    - 설치 가능 개수 : 초록색 연기가 뿜어져 있는 개수 만큼 설치 가능.

    1) 연금술사의 집 : 정식이름은 이건데 제가 맘대로 E머니 생성소라고 이름 지음ㅋㅋㅋㅋ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E머니가 생성됨! 요 걸로 아이템들을 살 수 있으니, 게임 시작하자마자 생성소부터 빠르게 설치하는 것이 중요! 

     

     

     

    Castle Defense 게임 공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20판 정도 해봤는데 나름 꿀팁이 생겼어요! 게임이 단순해서 몇 번 플레이 해보면 공략 방법 정도는 얼마든치 체득할 수 있어요! 맵마다 출몰하는 적이 달라서 적 공격하는 공략세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ㅎ

     

    1. 우선 맵에 출몰하는 적군의 특성을 파악해야 해요.

    맵마다 출몰하는 적이 다릅니다. 어떤 맵에서는 땅에 걸어다니는 애들만 나오고, 어떤 맵에서는 하늘에 날라다니는 애들도 나옵니다. 적군의 특성은 맨 처음 게임 시작할 때 enemy 리스트가 상단 중앙부에 나옵니다. 고걸 미리 참고하고 시작하면 되겠지요.

     

    2. 적군의 특성을 파악했다면 적군을 물리치는데 적합한 디펜스 아이템들을 길목에 설치합니다.

    땅에 걸어다니는 적군이 많을 경우, 통나무와 장군을 설치를 주로 하면 되고 하늘을 날라다니는 적군이 있을 경우 하늘을 날라다니는 적군이 출목하는 길 목에 번개탑과 마법사를 설치하면 됩니다. 특히 하늘 날라다니는 박쥐나 용 같은 애들은 처음에 어디서 출몰할지 몰라요. 게임 하다가 중간에 출몰하거든요. 만약 날아다니는 적군이 출몰하는 길목에 번개탑 설치를 못했다면 마법사를 배치하면 되겠죠?

     

    3. 번개탑 업그레이트 최우선, 성 주변에 최소 2개 이상 설치!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당연히 공격력은 쎄지겠죠? E머니가 생기면 우선 번개탑부터 업그레이드 시키세요. 왜냐하면 공격력이 훨씬 대포탑 보다 쎄고, 하늘에 날아다니는 적군까지 처치가 가능하거든요. 특히 성 주변에 대포탑을 최소 2개 정도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왜냐구요? 2번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하늘 날라다니는 애들은 처음에 어디서 출몰할지 모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내가 지켜야 할 성 주변에 날아다니는 적군을 막을 번개탑을 설치하면 어디서 나타나든 최종 길목에서 방어만 하면 되니까 번개탑 최소 2개 정도는 성 가까이에 설치하기! 

     

     

    이외 꿀팁이라면, 설치한 마법사나 장군은 초기에 설치한 장소 말고 다른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설치하고 싶다면 추가로 구매할 필요 없이 이동시켜주면 끝! 그리고 적들한테 공격을 한 번에 많이 받아서 다 죽어버리면 무덤이 생기거든요? 근데 하나 하나 다 눌러서 설치하기 힘든 순간이 있어요. 그럴 땐 REVIVE UNIT 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촤라라 하고 살아나요. 그래서 적군 방어를 빠르게 할 수 있답니다.

     

     

     

    이외 설명하지 못한 게임 설명서들은 게임 로그인 화면에서 물음표 버튼 누르시면 게임 기본적인 컨트롤 방법, 팁, 몬스터(적군), XP에 대한 설명에 대해 아실 수 있답니다.

     

    적군 종류는 요렇게 공개되었고 앞으로 신규 맵이 공개되면 적군들은 더더욱 많아지겠지요? TYPE을 통해 Fly - 날아다니는 애, Ground - 땅 걸어다니는 애로 구분 지을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날아다니는 애들이 제일 재수없고 무서워요. 얄밉게 골골골 날아와서 내 성 뿌심ㅠ!

     


     

     

    2탄 포스팅 끗.

    후.. 하얗게 불태웠다. 포켓아레나야... 나 시켜줘 한국 엠베서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명할게 아주 태산이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3탄에서 포켓아레나에서 나의 성을 대신 운영해줄 렌터들을 어떻게 구하고, 그들에게 얼마정도의 수고비를 주어야 하며, 어떤 식으로 선발하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2탄에서 다루려고 했던 Xp와 거버넌스 토큰 POC은 3탄에서 스콜라십 제도와 함께 설명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3탄에서 다룰게요! 어차피 다들 이 방법으로 Xp 벌 것 같으니까요 ㅎㅎ

     

    참고로 홍자두는 초기에 돈 주고 시켰다가, 2주 정도 플레이 시켜보니 안 그래도 되겠다 싶어서 0원으로 인력 구해서 플레이 하는 중입니다 ㅋㅋ 3탄에서 만나요!

     

    참고로 포켓아레나 팬케이크스왑에 11.30 화요일에 상장합니다. 꺄호! 캐슬디펜스 가보자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