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아레나 NFT캐슬 렌트, POC 코인 수익화ㅣ3탄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포켓아레나 NFT캐슬 렌트, POC 코인 수익화ㅣ3탄

by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1. 11. 30.

엑시인피니티의 스콜라십 제도처럼 나 대신 게임을 플레이해줄 플레이어들을 구해서 수익을 쉐어하는 제도가 포켓아레나의 Castle Defense에도 있답니다. NFT캐슬 수익 쉐어구조와 플레이어 찾는 법, 수익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음!

목차

     


    포켓아레나 NFT캐슬 렌트 제도 개념

    포켓아레나의 Castle Defense는 렌트(성 빌려주기) 개념이 있어요. 내가 구매한 NFT 캐슬을 나 대신 플레이하고 게임을 업그레이드시켜줄 렌터(renter)들을 구해서, 수익 쉐어를 하는 것이지요. 현대판 성주와 소작농이네요! 홍자두는 주 5일 8시간을 일해야 하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하루에 최소 6시간은 플레이해야 얻을 수 있는 일 최대 4,000 xp를 얻을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일일 게임 수당이 노동 수당 보다 훨씬 높은 동남아 국가의 게임 플레이어들을 고용해서 내 성을 빌려주는 것이 요 캐슬디펜스 P2E 게임의 핵심입니다.

     

    현재 포켓아레나의 NFT캐슬의 가격은 최대 500유로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 이 제한이 풀리면 엄청 가격이 상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캐슬의 종류는 총 5천개로 현재 마켓에서 최대 500유로로 판매되고 있답니다. 캐슬 구매가 궁금하신 분들은 2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직 포켓아레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1, 2탄 포스팅 보고 오세요! (찡긋)

    1탄 : Castle Defense 게임 분석, 개발사 정보 등 게임 분석 자료 
    2탄 : 포켓아레나 시작하는 방법 (초기 자금, 게임 공략, 캐슬 구매법 등)
    3탄 : 포켓아레나 캐슬 렌트하는 방법, 플레이어 구하는 방법, POC와 Xp 수익구조 등 - 현재 -

     

    NFT캐슬 구매하실 때, 만약 렌터가 이미 있다면 렌터까지 함께 인수(?)하는 형태로 거래가 성사됩니다.

     

    기본적인 구조는 이렇습니다. NFT캐슬을 구매한 자를 스폰서(sponser)라고 부릅니다. 이 스폰서들은 렌터들을 고용해서 나 대신 NFT캐슬을 운영하고, 열심히 운영한만큼 기여도를 책정해 향후 캐슬을 스폰서가 판매할 때 수익금을 쉐어하여 가져갑니다. 얼마나 떼가냐고요? 제가 대략 8:2라고 말씀드렸는데 정확한 수익 쉐어 구조를 알려드릴게요.

     


    포켓아레나 수익 쉐어 구조

    포켓아레나 수익 쉐어 구조는 기본적으로 게임을 통해 쌓이는 Xp를 플레이어와 쉐어하는 구조입니다. (만약 성주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혼자서 Xp를 독식하겠지요. 그러나 하루 6시간동안 게임 가능?ㅎ 쉽지 않을 겁니다) 렌터가 게임을 플레이하면 발생되는 xp의 20%는 렌터가 갖고, 80%는 성에 쌓입니다. 렌터(플레이어)가 모은 xp는 바로 POC 코인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성에 쌓인 xp는 레벨업을 위해 사용되고, POC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위에 보이는 아이템이 번개탑과 대포탑의 레벨이 올라가면 성의 가치도 올라가요!

     

    '어? 그러면 성주는 POC 코인 못 받네? 성주는 뭐가 좋은거지?' 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플레이어가 열심히 게임을 해서, 성의 아이템 레벨을 올려주면 그 자체로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NFT캐슬의 가치가 올라가니 향후에 높은 가격으로 매도할 수 있습니다. 즉, NFT캐슬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켜서 향후 높은 가격으로 매도해서 그 차익을 수익으로 버는 것이지요.

     

     

     

    포켓아레나에서 공개한 레벨 별 길드 수익 쉐어 표!

     

    또는 아직 길드전이 오픈하지 않았지만, 향후에 길드전이 오픈하면 전쟁에 나가서 땅을 확보하고, 땅에서 나오는 패시브 인컴을 통해 POC 코인으로 교환 가능한 Xp를 획득하게 됩니다. 길드전은 아직 정확한 내용들이 모두 오픈되지 않았지만, 성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서 길드 수익을 쉐어할 수 있기 때문에 레벨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좋겠지요?

     

    자, 그렇다면 나중에 성주가 NFT캐슬을 판매하게 되면 수익 쉐어는 어떻게 나눠질까요? 

     

     

    • 스폰서(성주) : 78%
    • 플레이어(렌터) : 18%
    • 이모지게임즈(게임 개발사) : 4%

     

    요렇게 나눠집니다. 캐슬을 열심히 키워서 Xp를 높이고, 높은 가격으로 책정하여 판매되면 NFT캐슬 판매 금액을 성주(스폰서), 렌터(성을 빌려서 게임한 플레이어), 이모지게임즈(게임 개발사)가 아래와 같은 비율로 쉐어하여 분배됩니다. 즉, 스폰서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는 Xp를 POC 코인으로 바꿔서, 바로 현금화는 불가능합니다. 스폰서가 캐슬을 판매해야만 유로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의문. 한 개의 성에는 기본적으로 한 명의 플레이어만 게임을 할 수 있는데요. 이 플레이어가 영원히 내 성에서 게임을 하는 것은 아니잖아요? 성 한 개에 여러명의 플레이어들이 거쳐갈 수 있겠죠? 이 때 수익은 어떻게 배분이 되느냐? 기여한 xp에 따라 수익이 배분된답니다.

     

     

    기여한 경험치에 따라 수익 배율이 달라질테니 플레이어들은 열심히 게임을 해야겠지요? 근데 생각보다 열심히 안 하는 놈팽이들도 있어요. 놈팽이들 거르는 법은 아래에 이어서 꿀팁 알랴드릴게요.

     

     


     

    캐슬 대신 운영해줄 플레이어 구하는 방법

    플레이어 구하는 방법은 우선 자동, 수동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은 비추천하는게 플레이어가 게임 경험이 있는지, 성실한 사람인지 판가름하지 못한채 자동으로 매칭되는 시스템이라 자동은 비추천합니다. 그런데 자동으로 설정에 셋팅되어 있으면 내 의도와 다르게 자동 매칭 될 수 있으니 일단 아래 설정부터 해지해줍니다.

     

    다만, NFT캐슬 살 때 렌터가 포함되어 있으면 렌터도 함께 인수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렌터는 한 번 구하면 이 사람이 맘에 들든, 맘에 안 들든 15일동안 내쫓을 수 없답니다.

     

     

    Castle Market에 접속해서 Setting 들어가서 Auto accept the first application을 OFF 하시면 자동 매칭이 해지됩니다.

     

    자, 이제 나 대신 게임을 플레이해줄 플레이어들을 내가 직접 찾고 뽑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Castle Market Messages

    위 캐슬마켓 이미지에 보시면 가운데 메세지 버튼 있죠? 캐슬 구매하면 플레이어들에게 자동으로 내 소식이 뜨기 때문에, 캐슬을 운영하고 싶다는 메세지가 많이 올 겁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메신저 기능이 없기 때문에 서로 대화 할 수 없어서 게임 경험이 있는지 등에 대한 확인은 못해서 저는 이 방법은 패스했습니다.

     

    2. 캐슬디펜스 공식 텔레그램

    https://t.me/swisspoc

    저는 텔레그램에서 구했어요. 텔레그램방에서 캐슬 플레이어를 구한다고 말하면, 1:1 텔레그램 채팅이 엄청나게 올겁니다. 저는 거의 100명 넘게 온 것 같아요. 몇 가지 질문을 통해서 플레이어들을 선출했답니다. 성실한 플레이어 고를 수 있는 질문 내용은 포스팅 아래 챕터에서 풀어볼게요.

     

    3. 캐슬디펜스 디스코드

    디스코드에서도 동일하게 구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한답니다. 텔레그램방이 훨씬 유입자 수가 많아서, 저는 텔레그램 방에서 구했어요.

     

    원하시는 곳에서 구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어(렌터) 고용하는 꿀팁

    플레이어 고용하는데 별의 별 에피소드들이 있었는데요. 캐슬 5개를 운영해보니 나름 플레이어를 고용하는 꿀팁이 생겼습니다. 우선 내가 별도의 인센티브를 주고 고용할 건지, 무료로 구할건지를 정해야 해요.

     

    별도의 인센티브를 주면 하루 최대 Xp를 얻을 수 있는 6~8시간 플레이 시간을 보장 받을 수 있답니다. 왜냐하면 하루에 얼마나 일했는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 경험치를 확인하고 인센티브를 주면 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도 열심히 하거든요. 반면, 무료로 성만 빌려주는 플레이어 같은 경우에는 성을 빌려줬는데 게임을 하루에 한 판만 하면 성주 입장에선 손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인센티브 개념이 생겨난겁니다.

     

    그러면 의문이 하나 들 수 있어요. 성실하지 않은 녀석은 해고해버리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요. 안타깝게도 성을 한 번 렌트해주면 15일간 렌터를 자를 수 없답니다. 플레이어는 하루에 1회 이상만 게임을 플레이하면 15일동안 성을 빌릴 수 있거든요. 이 제도를 악용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인센티브라는 제도를 만들어서 본인의 노동력을 성주들에게 보장해주는 것이지요. (후... 이 부분을 빨리 포켓아레나가 시정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ㅎ)

     

     

     

    저도 처음에는 인센티브 주고 고용했는데, 굳이 주지 않아도 성실하게 게임 플레이하는 렌터들이 많아서 전 이제 주지 않고 있어요. 제가 성실한 렌터들을 고용할 수 있었던 질문들과 나름의 꿀팁을 풀어보겠습니다. 참고로 그들은 성주들을 Boss라고 부릅니다. (ㅋㅋㅋ 보스소리 듣는데 기분 좋더라구용ㅎ 회사에서 느껴보지 못하는 사장님 놀이~!~!)

     

    우선 텔레그램 방에 다음과 같이 외치시면 됩니다^^

    인센티브 안 줄거면 아래와 같이!
    I'm looking for a player.
    (No incentive, just work)

    만약 인센티브 줄 거면 아래와 같이 인센티브 줄거고 1:1 채팅방에서 협의해보자고 하면됨.
    I'm looking for a player.
    I'll give you incentive. Let's discuss the incentives in the 1:1 chat room.

     

    1. 노동소득이 적은 동남아 국가 플레이어를 선택하자

    미국, 유럽, 한국인은 무조건 제외하자.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국가의 플레이어들을 선택하자.

     

    2. 프로필 사진이 있는 플레이어를 선택하자

    아무래도 얼굴을 노출시킨 플레이어들이 훨씬 적극적이고 본인 어필을 많이 함.

     

    3. 면접 질문 리스트

    텔레그램에서 보통 영어로 서로 대화하니까, 영어도 함께 써드릴게요! (저도 영어 잘 못해요. 파파고 돌리거나 콩글리쉬로 대화합니다ㅎ)

     

    (인센티브 없을 때)

    - 게임 플레이한 경험이 있나요? Have you played games before?

    - 게임 플레이한 캡쳐 사진 보여주세요. Show us the game capture. (보통 증거로 많이들 보여줍니다)

    - 열심히 게임할 플레이어를 찾고 있다. 약속 가능하냐? I'm looking for a player to play hard. Can you make a promise?

    - 하루에 최소 2~3K 채굴 가능하냐? Can you mine at least 2-3K a day?

     

    (인센티브 있을 때)

    - 인센티브는 하루에 얼마를 원하냐? How much do you want incentives a day?

     

     

    자, 이렇게 대화를 해서 맘에 드는 사람을 찾았다? 그럼 내 성을 빌려줘야겠지요? 어떻게 최종적으로 빌려주냐! 아래 내용에서 이어서 봅시다.

     


     

    플레이어에게 NFT캐슬 렌트 계약하기

    맘에 드는 사람이 생겼다면? 캐슬을 매칭해주고 렌트 계약을 하면 됩니다. 텔레그램에서 이어서 아래와 같이 채팅을 하면 됩니다.

     

    1. 캐슬 번호 말해주기

    (캐슬 번호 말해주면 플레이어가 내 캐슬에 지원함)

     

    2. 플레이어의 ID 물어보기

     

    3. 캐슬디펜스 > 캐슬 마켓에 접속 > 메세지함 확인

    (메세지함에서 플레이어의 ID 물어보면 됨)

     

     

    메세지함에서 모든 내역들을 볼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성주 홍자두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은? 15일 마다 렌터 구해서 NFT캐슬 몸 값 올리기!

     

    • 성을 구매한 내역
    • 플레이어와 계약한 내역
    • 플레이어가 게임을 한 내역

     

     


     

    POC 코인 시세 확인하는 법

     

     

    • POC 코인 컨트랙트 주소 : 0x1b6609830C695F1c0692123Bd2FD6D01f6794B98
      * Poocoin에서 차트 확인 가넝합니다. (poocoin.app)

     

    오늘 팬케이크스왑에 POC 코인이 드디어 상장했습니다. 전 bombcrypto B코인이 하늘로 치솟는 것을 목격하였고, 캐슬디펜스 게임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곡괭이 코인인 POC 코인도 좀 사봤는데 벌써 50% 수익이네요 ㅎ 호호. 포켓 아레나 가보자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