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 파이낸스 후기(10만 달러 예치), 구매 방법, 최신 분석 및 시세, KSD코인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코코아 파이낸스 후기(10만 달러 예치), 구매 방법, 최신 분석 및 시세, KSD코인

by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1. 10. 10.

 

 

 

예금만 해도 돈 주는 놈 -> 예? 진짜요? -> 네 진짜요.

 

이제 막 태어난 따끈 따끈한 신상코인 소개해드립니다. 카카오 아니고요^^ㅎ 코코아 파이낸스(kokoa finance)에서 만든 코코아 코인입니다.(이름도 졸귀탱인데 사이트랑 캐릭터 존귀라 제 맘을 더 사로잡은...ㅎ) 지난 10월 4일 밤에 런칭했는데요. 한국 개발자가 만든 K-코인으로서 클레이 담보 기반의 최초 담보 대출 코인입니다. 즉, 클레이 코인을 담보로 주고, 코코아 코인을 얻는다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오늘은 디파이 코인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코코아 코인 구매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전 10만 달러 예치 완료했답니다. 호호. 신생 디파이코인은 뭐다? 초장에 꿀따리 쏙 빨아먹고 튀튀 해야 한다.... 그러니 초기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 근데 그렇게 좋은걸 왜 알려주냐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떵떵 블로그에 써서 알려드려도 10명 중에 1명 할까 말까 하더라구요.

 

코코아 파이낸스 도식 그려봤어유. 이해가 잘 되쥬?

 


 

코코아 파이낸스가 주목 받는 이유

이름도 졸귀탱인 코코아 파이낸스. 이들이 주목 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최초의 클레이 담보 기반형 스테이블 코인이기 때문인데요! 보다 안전성이 높은 스테이블 코인인데다가, 대표 김치 코인의 탑 클래스인 클레이 코인 기반이다? 좋은넘+좋은넘 = 짱 좋은넘. 이해하셨죠? 게다가,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21년 10월 9~10일에 천원따리로 주츰 했던 클레이 코인이 떡상하고 있으니, 코코아 파이낸스가 주목 받을 수 밖에 없겠죠?

 

오늘 피뢰침 쏴버린 클레이튼... 저는 천원따리에 약손절했다고 좋아했는데^^. 이렇게 배신하기 있긔 없긔? 애증의 클레이튼 ㅂㄷ....

 

코코아코인 10만 달러 예치 인증

저는 코코아 코인에 10만 달러 예치 중입니다. 예치만 해도 안정적인 수익을 주기 때문에, 저는 다양한 스테이블 코인에 1억원 정도를 항상 예치해두는 편입니다. 저의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셈이지요. 자, 이제 이놈이 머선 생각으로 신생 디파이 코인에 1억원이나 박았을 지, 이유를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코코아 코인 연이율 352.4%네요. 물론 이율은 실시간 변동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변하지면 현재 300%대 유지하고 있네요.

 

 

코코아거버넌스 세계관을 이해하자!
- 코코아코인 : 코코아 파이낸스의 곡괭이 거버넌스 코인
- KSD코인 : 1달러 유지를 지향하는 스테이블 코인

코코아 파이낸스에 유치할 수 있는 풀 종류가 총 4가지입니다. 4가지 모두 2개의 코인을 묶어서 새롭게 태어난 코인 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가장 안정적인 풀로는 순서가 다음과 같습니다. KSD-kUSDT > KSD-kDAI > KLAY-KSD > KLAY-KOKOA.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원한다면 정 반대의 순서로 보면 되겠지요? 전 두 가지 이유 때문에 KSD-kUSDT 풀에 예치를 했는데요.

 

첫째,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를 지향하기 때문에! 스테이블 코인인 KSD에 1달러를 지향하는 테더 코인이라 무엇보다 안정성이 높습니다. 둘째, 다른 코인으로 혹 스왑을 할 때 보통 테더가 LP풀이 많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서 선택했습니다. 다이 코인 같은 경우 테더 보다 활용도가 낮은 스테이블 코인이라, 한 번 더 다른 코인으로 치환해서 스왑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수수료가 높게 듭니다. 그렇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나는 '다른 코인으로 스왑을 안 할거야'라는 분들은 KSD-kDAI 조합도 추천드립니다.

구분 안정적 수익성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KSD-kUSDT 1 위 4 위
KSD-kDAI 2 위 3 위
KLAY-KSD 3 위 2 위
KLAY-KOKOA 4 위 1 위

 

자, 그럼 여기서 KSD-kUSDT를 예치하면 전 무엇으로 돈 버느냐? KSD-kUSDT를 예치하면 코코아 코인을 줍니다. 아래 이미지 보면 저는 벌써 예치한지 하루 만에 6개 코인이 생겼죠? 코코아 코인 현 시세가 1개에 4$입니다. 이제 이걸 클레이스왑에서 팔면 돈, 즉 이자가 생겨나는 것이죠.


 

 

코코아파이낸스에 예치하는 방법 (클레이스왑, KSD 코인)

어렵지 않습니다. 디파이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어요. 제가 한 땀 한 땀 친절하게 캡쳐했다구욧. 호호. 함깨 해보아요. 렛츠 기릿.


- 목차 -

1단계. 카이카스 지갑 생성하기

2단계. 거래소에서 클레이를 구매 후, 카이카스 지갑에 전송하기

3단계. 클레이스왑 사이트에 접속 후, 구매한 클레이를 테더로 교환

4단계. 교환한 테더를 KSD+테더에 예치하기

5단계. 코코아 파이낸스 접속 후, 카이카스 지갑 연동 후 풀에 예치하기

 

 

1단계. 카이카스 지갑 생성하기

우선 '지갑'이 필요합니다. 지갑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로그인 방법이 쉽고 접속이 빠른 카이카스를 씁니다. 여러분들도 카이카쓰 쓰는게 편하실거에요. 카이카스 지갑 생성하는 방법은 이미 포스팅을 완료해놓았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카이카스 지갑 생성하는 법

 

카이카스 Kaikas 지갑 생성하는 법ㅣ클레이스왑 필수! 왕초보 5분 완성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지갑'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클레이스왑하는데 필수이기 때문이지요. 지갑 종류로는 카이카스, 카카오톡의 클립, 디센트 등이 있는데 빠른 거래를 위해

hongjadoo.tistory.com

 

2단계. 거래소에서 클레이 구매 후, 카이카스 지갑에 전송하기

클레이는 빗썸, 코인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후, 각 거래소 지갑에서 송금처에 카이카스 지갑 주소를 넣고 전송하면 완료! 전송은 보통 1분 밖에 안 걸려요. 아주 빠르죠? 거금을 송금하기 전에 1 클레이만 먼저 테스팅 해보고 송금하는 것 잊지 마세요! 왜냐하면, 지갑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체크해야 할 뿐더러, 수수료는 얼마나 드는지, 발송 후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거든요. 변동성이 큰 성격을 가진 코인이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을 반드시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답니다. (예전에 테스팅 안 해보고 전송 했다가 3시간 동안 바낸에 5천만원 납치된적 있었다죠^^.. 그 사이 그 코인 시세는 떡락....여러분들도 항상 조심하세요!)

 

저는 이미 지갑에 클레이 코인이 있었기 때문에, 지갑에서 지갑으로 전송하는 방식을 선택했어요!

만약 지갑에 이미 클레이 코인이 있다면, 토큰 목록에 가서 USDT 검색 후, 추가해주면 됩니다.

 

 

3단계. 클레이스왑 사이트 접속 후, 구매한 클레이를 테더로 교환

* 이미지 속 번호를 보며 하나씩 따라해보세요!

 

1. 클레이스왑 사이트 접속 후, '클레이스왑 시작하기' 버튼 클릭

>클레이스왑 접속하기

 

KLAYswap (클레이스왑) : Open Source, Non-custodial Instant Swap Protocol

KLAYswap extends the Klaytn DeFi ecosystem through liquidity pool-based KLAY, ETH, WBTC, USDT, ORC instant token swapping and liquidity mining.

klayswap.com

2. 카이카스 지갑 연결하기 클릭

3. 서비스 연결요청에 연결하기

4. 클레이스왑 사이트 이용 동의서 확인 (클레이스왑 사이트 이용하다보면 시시때때로 물어보는데 확인하면 됩니다)

 

5. 자, 이제 카이카스 지갑 연결도 되었겠다, 스왑을 해볼까요? 스왑 클릭!

6. From A to B : A 코인을 B로 바꾼다는 의미에요! 클레이 코인을 테더 코인으로 변경해야 한다고 했죠? 토큰 버튼을 누르고

7. 테더라고 검색창에 입력 후, 테더를 선택해주세요.

 

8. 작은 max 버튼을 누르면, 지갑 속에 있는 클레이의 개수가 모두 쓰여집니다. 저는 수수료 얼마인지 먼저 확인해보려고, 항상 1개를 먼저 입력 해본답니다.

9. 스왑 버튼 클릭하면 트랜잭션 요청 팝업창이 뜨고

10. 수수료 확인 후에 교환하기 버튼 누르세요!

4단계. 테더를 'KSD+테더' LP로 바꾸기!

뭘 이렇게 자꾸 바꾸냐구요? 그러게요. 그렇지만 호락 호락했으면 누구나 돈 다 벌었겠죠? ㅋㅋㅋ 기운내서 따라가봅시다! 자, 클레이-> 테더 -> KSD+테더 요런 순서로 바꿔주면 되는데, 이제 그 마지막입니다.

 

1. 풀예치 접속해서

2. 예치 가능 목록에 KSD+테더에 예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5. KUSDT 선택 후, max 버튼 클릭하고 디파짓 누르면 끝!

 

6~8. 예치내역 확인 후, 트랜잭션 요청에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5단계. 코코아 파이낸스 접속 후, 카이카스 지갑 연동 후 pool에 예치하기

 

1. 코코아 파이낸스 사이트에 크롬으로 접속 후, 상단에 있는 CONNECT 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코코아 파이낸스 사이트 접속하기

 

Kokoa Finance

The First Yield-generating Stablecoin on the Klaytn Network

app.kokoa.finance

2. 카이카스 지갑 선택 

3. 연결 버튼을 누르면

4.와 같이 지갑 주소가 뜨면서 코코아 파이낸스 사이트에 내 카이카스 지갑이 잘 연동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코코아 파이낸스 메뉴 중 Farm에 가서 KSD-kUSDT 영역에 Stake 스테이킹 버튼을 눌러주세요

6. Max 버튼을 누르면 아까 클레이스왑에서 디파짓했던 KSD + 테더(kUSDT)의 전체 값이 불러와집니다.

7. 스테이킹하면 끗!

 

8. Farm에 보면 내가 구매한 풀만 요렇게 노란색으로 뜨는거 보이시죠? 좌측은 진즉에 넣어놨던 1억 캡쳐샷이고, 오른쪽은 여러분들께 포스팅하면서 알려드리려고 백만원 따로 넣어놓은 캡쳐샷입니다. ㅎㅎ 예치한 금액에 따라서, 채굴되는 코코아 코인 개수는 당연히 달라집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따라하기 쉽죠? 디파이 스테이블 코인이 1도 모르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겁먹지 말아요! 디파이라는 것이 워낙 트렌드를 빠르게 따라가기 때문에, 요즘 새롭게 각광받고 주목 받는 코인들이 무엇인지 캐치해내는게 필요합니다. 업비트, 빗썸 같은 거래소에서 현물만 하시던 분들은 이 세계에 진입하시게 되면 또 다른 코인의 세계를 만나게 되실거에요. 전 평생 코인하면서 자산 포트폴리오 구축하며 살건데, 그 끝은 디파이라고 보는 사람 중 하나기 때문에 디파이 코인 입문하시는 것 강추드립니다! 그럼 또 다른 디파이 신상 코인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