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코인 매매일지 엑셀양식 무료 공유
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트레이딩 정보

가상화폐 코인 매매일지 엑셀양식 무료 공유

by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2. 11. 6.

가상화폐던, 현물이던, 주식이던, 선물이던 휘뚜루 마뚜루 활용 가능한 매매일지 공유드려요! 복기를 하면 트레이딩 실력이 늘어나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몇년 째 쓰고 있는데요! 양식을 기반으로 커스텀 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목차

     

     


    홍자두 인스타그램 매매일지 공유

    홍자두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했어요. 앞으로 매매일지 공유해보려고 해요 ㅎㅎ. mexc 거래소 트레이딩 대회에서 6위하고 난 뒤로 제 실력에 자신감이 좀 차서 ㅎㅎ 앞으로 선물 거래법이나, 투자 꿀팁 풀어보려고 해요. 일단 저는 찐투자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매매일지를 데일리 단위로 공유할 것입니다. 직장인지라 매일 매일 바로 올리진 못하겠지만, 1~2일 안에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인스타그램 팔로우 많이 해주세요!

     

    ▼ 저와 함께 선물거래 시작하실 분은 MEXC 거래소 추천드려요!

     

    코인 선물거래 mexc 할인 수수료, 트레이딩 꿀팁 알랴드림

    저 홍자두 MEXC 거래소 개인 선물 트레이딩 대회에서 당당하게 6위했습니다 ^^7 여러분에게 당당히 코인 선물거래에 대해 알랴드릴 수 있겠군요. MEXC 거래소에서 선물 시작하는 법과 회원 가입 방

    hongjadoo.tistory.com

     

    ▼ 홍자두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hongjadoo/

     

     


    매매일지 구성 - ① 일일기록

    저는 일단 코인 선물 기준으로 작성했는데, 각자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 하셔도 됩니다. 가장 좌측에 일자를 쓰고, 트레이딩 횟수를 적습니다. 트레이딩, 마진모드는 콤보박스를 걸어 놓았기 때문에 ▼ 아래 화살표 누르시면 알아서 목록이 떠요! 반복적인 입력값은 편하게 셋팅 해두면 정리하기 훨씬 수월하겠지요? 그리고 레버리지, 코인 이름, 실현 수익, 그 날의 환율을 입력하면 가장 우측 수익열에 수익이 자동 계산 됩니다.

     

    첫 번째 시트 - 일일기록

     

     

     

     


     

    매매일지 구성 - ② 요약

    하루의 내용을 기록하는 것도 중요한데, 일단위 수익을 기록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월단위로 내가 얼마를 벌었고, 손실을 했고 전체적인 수익 흐름을 파악하는데 아주 유용하거든요! 저는 선물거래는 올해부터 시작했지만, 코인 자체를 시작한지는 총 7년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매매일지를 쓰니까 확실히 실력도 많이 늘었고, 내가 잘하는 것, 잘 못하는 것 부족한 것들을 파악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어요. 공부하고 나서, 복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듯 트레이딩 역시 복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내가 실수했거나 미스 판단한 일이 있다면 우측에 간단하게 코멘트를 남겨 놓아도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 시트 - 요약

     

    요 시트는 수식이 다 걸려 있어요!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b


     

    매매일지 작성 후 얻을 수 있는 두 개

    사실 제가 공유드리는 이 일지는 굉장히 심플한 타입입니다. 어떤 분은 포지션, 진입물량, 진입가, 손절가, 익절가, 수익률 등 굉장히 세부적으로 디테일하게 기입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그렇게까진 추천 안 해드리는 이유는 무엇이냐면

     

     

    안 해 !

     

    금방 포기해요

     

     

    작심 삼일이라고 해서 아마 한 일주일하고 그만 두실겁니다 ㅎㅎ. 그래서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하고 기록해보는 겁니다. 그래야 길게 갑니다. 무엇이든 '어? 이게 되네?'하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내 습관이 되어요. 사실 제가 매일 사용하는 저만의 양식은 훨씬 자세하고 복잡한데 그것을 공유드리지 않는 이유는 여러분들이 포기하실까봐 그래요. 그래서 우선 무엇이든 발가락 부터 담가보는게 인지상정 아닙니까? 발꾸락부터 담가봅시다!

     

    누가 뇌동매매 소리는 내는가?

     

    매매일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두 가지로 정리 해볼 수 있겠어요.

     

    1. 나의 거래 원리원칙을 세우는 것

    2. 뇌동매매 금지하는 것

     

    이 두 가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코인 선물거래는 급작스럽게 진입하고 빠르게 판단하여 물을 더 탈지 약손절할지 더 기다렸다가 수익 구간에 빠져나올지 등을 판단해야 하는데요. 이때 나만의 원리원칙을 기반으로 뇌동매매하지 않고 나의 전략 하에 거래하는 경험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돈이 너무 잘 벌리면 흥분해서, 돈이 손실이 나면 초조해서 내가 생각하지 않았던 매수매도를 하게 되는, 즉 뇌동매매를 하게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우리 인간은 그렇게 태어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어요. 우리 뇌가 그렇게 만들어졌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그 본성을 이기는게 또 인간 아닙니까. 그래서 매일 계속 자기 암시효과를 가질 수 있도록, 매매일지 작성을 통해 마인드 트레이닝을 하는 것입니다. 정말 중요해요!

     


     

    매매일지 양식 다운로드 받기

    저의 이웃님들께 다시 한 번 홍자두 근황 알랴드림.

     

    1. 하락장 시작되자마자 바로 코인선물 거래 공부함

    2. 공부하다 보니 자신감 붙고 트레이딩 잘하게 됨

    3. mexc 트레이딩 대회 나가서 6위함

    4. 돈 많이 벌음.

     

     

    이 모든 것의 비결은 뭐다? 매매일지다!

    지금 바로 다운받고 안정적인 투자습관 기르시길 바라여요! 뽜이팅!

     


    코인 선물 트레이딩 매매일지 다운로드 받기

    (양식) 코인 선물 트레이딩 일지.xlsx
    0.07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