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자두의 갓생살기/소비로그

삼성역 지칸 오마카세 런치 후기 신라호텔 출신 쉐프님 계심

홍자두의 머니로그 2023. 3. 14. 18:10

안녕하세요, 홍자두입니다.
삼성역 인근에 있는 오마카세 지칸에 다녀왔어요. 서울 신라호텔 출신 쉐프님이 하시는 곳이라 기대 만발! 데이트 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코스로 지칸과 함께 즐기시길 추천드려요 - ♥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107길 33 1층
📞 010-9491-5081
📌 캐치테이블 예약 가능
⏰ 12:00 ~ 23:0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 런치 오마카세 55,000원, 디너 65,000원


홍자두가 추천하는 데이트 코스
지칸 런치 오마카세 > 선정릉 산책 > 로네펠트티하우스 선릉점




삼성중앙역 인근 주택가에 있는 지칸. 오마카세 뿐만 아니라 사케와 함께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은 이자카야라고 할 수 있어요.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데 다찌석이랑 테이블석 두 군데로 구역이 나눠져 있어요.

 

 

 

지칸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다는데 서울 신라호텔 아리아케 7년 근무하고 삼성전자 서울사옥 VIP 일식 셰프 출신이라고 해요!

 

 

저는 런치 오마카세로 1인당 55,000원이고 아래 구성과 같습니다.

 

  • 전채
  • 사시미 모리아와세
  • 구이
  • 튀김
  • 식사
  • 후식

 

 

1. 전채

 

상콤한 토마토와 아보카도 샐러드. 토마토가 달콤하니 맛있었어요. 그런데 아보카도는 살짝 덜 익어서 식감이 안 어울리는...?!ㅎㅎ 그리고 왼쪽은 매생이 같은 상콤한 소스에 생선살을 올려주신 것 같았는데 두 번 설명 여쭤봤는데 잘 못알아 들었어요 ㅠㅠㅋㅋㅋ 조금만 더 쉽게 설명해주심 좋을거 같아요! 

 

왼쪽 음식은 상콤한데 되게 신맛이 너무 강해서 한 번에 전채로 호로록 먹기엔 좀 아쉬웠어요. 그래서 나눠서 먹음!

 

 

 

 

2. 맑은 국

 

큼직한 조개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원하고 맑아서 속이 개운해졌어요.

 

 

 

3. 사시미 모리아와세 3종

 

초반에 쉐프님이 못 먹는거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그럴리가요 ㅎ 1도 없읍죠. 참치, 광어, 전갱이, 구운 관자, 단새우, 우니가 얹혀진 광어, 한치회로 구성되어 있는 사시미! 사시미 크기가 크진 않아요. 저도 온라인 후기에서 본 사진들은 크기가 엄청 커서 '오 완전 가성비 쩌는데!?' 했는데 실제로는 조금 크기가 작긴 했어요. 저와 친구는 뱃골이 작아서 괜찮았는데 남성분들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사시미는 일단 훌륭해요. 신선하고 식감이 진짜 쫀득해요. 특히 관자랑 한치 식감 좋아서 입 안에서 사라지는게 좀 아까웠어요. 

 

 

 

4. 삼치조림과 구이

 

좌 삼치조림 우 삼치구이. 삼치조림은 달짝지근한 간장에 조린듯 하고, 오른쪽은 잘 구워진 삼치위에 된장 소스를 발라줬어요. 옆에는 살짝 매콤한 곁들임 채소인데, 조화가 참 좋았어요. 뼈도 1도 없고 생 순살로 잘 요리가 되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5. 장어 솥밥

 

솥밥킬러 홍자두. 솥밥 비주얼 일단 합격이고요! 청양고추가 한가득이길래 약간 놀랬는데 1도 안 매웠어요. ㅋㅋㅋ 

 

 

 

셰프님이 사진 촬영 기회를 주시고 이렇게 비벼서 나눠주신답니다.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아참 그리고 사진은 못 찍었지만 솥밥에 있는 밥을 다 안 덜으시고 조금 남겨 놓으시길래 '왜 아까운 저것을...!' 했는데 알고보니 조금 남겨서 누룽지밥을 만들어주시더라구요 ㅎ 머쓱.... 따끈하고 고소한 누룽지도 참 좋았어요.

 

 

 

6. 디저트

 

초코 양갱이와 크림치즈 푸딩. 초코 양갱이 진짜 맛있었어요. 회사 근처에 있다면 자주 사먹고 싶은 디저트의 맛,,,

 

 


지칸 런치 오마카세 총평

 

전체적인 음식 밸런스도 좋았고 양도 딱 적당했어요. 가격도 강남에 오마카세 치고 1인당 55,000원이면 적당하고요! 그날은 저와 친구 밖에 없어서 전세 내놓은 줄 알았어요. 진짜 편안하고 즐겁게 식사하다 갑니다. 셰프님 정성 한가득 음식 준비하시는 만큼 손님들이 많이 찾아와주셨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번창하시길!